신세계 품에 안긴 W컨셉, 백화점 팝업스토어로 고객 체험 확장

김지우 / 기사승인 : 2021-10-28 12:22:01
  • 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UPI뉴스 페이스북 공유하기
  • 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UPI뉴스 트위터 공유하기
  • 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UPI뉴스 Pinterest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
  • UPI뉴스 네이버 공유하기UPI뉴스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
  • +
  • 인쇄
내달 11일까지 신세계百 강남점서 팝업스토어 열어
겨울 신상품 단독 선공개...고객 참여 이벤트 마련도
신세계그룹에 인수된 W컨셉이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의 첫 사례로 'W컨셉 팝업스토어'를 연다.

▲ W컨셉은 내달 11일 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W컨셉 제공]

W컨셉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올 겨울 시즌 신상품을 단독으로 선공개하고,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W컨셉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O4O(온라인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상품 조달, 큐레이션 등에 적용해 오프라인 매장에 구현) 전략으로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 체험과 온라인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온라인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공간 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온라인 패션 허브로 형상화한 W컨셉 메인 부스에서 가지를 뻗어 각 브랜드 부스로 퍼져 나가는 플로어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했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연결성을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겨울 시즌을 맞아 출시된 주요 브랜드 의류, 가방 등 다양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상품은 일주일 단위로 나누어 운영하며, 최대 30% 할인한다. 특히 '그로브', '더오픈프로덕트'는 패딩, 니트, 팬츠 등 신상품을 W컨셉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공개할 예정이다.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참여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및 QR코드 주사위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온라인 전용 W컨셉 랜덤 쿠폰을 제공하며 매주 금~일요일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특별 제작한 실버 쇼퍼백을 증정한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오프라인 매장 설립은 화두다. 온라인 쇼핑이 늘고 있지만, 고객의 체험을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의 존재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지난 5월 무신사도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오픈했다.

강선화 W컨셉 마케팅담당 상무는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고객이 직접 입어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처음 선보인다"며 "온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U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